티스토리 뷰

728x90

https://coupa.ng/bpqGSV

 

베스트프로바이오틱스 60캡슐 8종유산균/식물성캅셀

COUPANG

www.coupang.com

 



개인적으로 안효섭 님과 이성경 님은 살짝 부담이 되실 수도 있으실 거 같아요. 시즌1이 반응이 좋았고 저처럼 강동주&윤서정 커플을 좋아하고 기다린 분들도 계실 텐데... 물론 두 분도 정말 잘 해주리리라 믿고 있지만 반응 좋았던 드라마 다음 시즌에 새롭게 합류하게 되면 다른 작품보다 부담감이 꽤 클 거 같다 생각하거든요. 부디 되도록 부담감은 내려놓으시고 지금껏 해오신 대로 낭만닥터 김사부2에서도 매력적인 연기를 보여주시리라 기대하고 응원해봅니다. 한석규 님이야 넘사벽이시니까 ㅎㅎㅎ


드라마 낭만닥터 김사부2
SBS 2020.01.06 ~ | 16부작 (32회) | 월, 화 오후 9:40~
제작진
연출
유인식( 배가본드 | 낭만닥터김사부 | 미세스캅 1&2 | 너희들은 포위됐다 | 돈의 화신 등)
이길복( 배가본드 | 낭만닥터김사부 | 미세스캅 | 냄새를 보는 소녀 | 별에서 온 그대 등)
극본
강은경( 여우각시별 | 낭만닥터김사부 | 가족끼리 왜이래 | 구가의서 | 제빵왕 김탁구 등)
출연진
한석규, 이성경, 안효섭, 진경, 임원희, 김민재 外
줄거리
지방의 초라한 돌담병원을 배경으로 벌어지는 '진짜 닥터' 이야기
기획의도



이 시대에 죽어가는 소중한 가치들, 촌스럽고 고리타분하다고 치부되어져가는, 그러나 실은 여전히 우리 모두 아련히 그리워하는 사람다운, 사람스러운 것들에 대한 이야기들이 이번 시즌에서도 가득 채워질 것이다.

혐오가 아닌, 마땅히 존중하고 존중받는 세상을 꿈꾸며 사람은 무엇으로 살아가는지, 나는 지금 왜 이러고 살고 있는지... 길을 잃은 많은 사람들에게 여전히 아름다운 김사부의 낭만을 전하고 싶다.


낭만닥터 김사부2 인물관계도

낭만닥터김사부2 등장인물
김사부 cast 한석규
그의 본명 부용주. 국내 유일 트리플 보드 외과의. 한때 신의 손이라 불리었던 자. 지금은 스스로를 낭만닥터라 칭하며 은둔생활을 즐기고 있는, 웬만해서는 절대 속내를 드러내지 않는, 진짜 괴짜 의사. 이제 세상에서는 그를 김사부라 부른다.


그 후, 2년 동안 신회장의 든든한 지원을 받아 외상전문병원으로써 시설과 장비를 갖추며 그렇게 조금씩 본인이 그리던 외상병원의 그림이 그려지고 있던 무렵, 신회장이 작고하고 만다.
엎친 데 덮친 격으로 강동주, 윤서정, 도인범까지 각자의 사정으로 돌담병원을 떠나게 되면서 돌담병원은 또 한 번의 위기를 맞이한다. 결국 돌담병원의 인력난을 해결하기 위해 직접 거대 병원을 찾아가는 김사부... 그는 거기서 어렴풋이 자신의 제자들과 닮아있지만, 그러나 훨씬 부족해 보이는 두 녀석을 만나게 된다. 서우진과 그리고 차은재다.

한국형 응급외상시스템을 시험적으로 운영해보고 싶었던 우리의 김사부. 하지만 신회장의 죽음과 그리고 새로운 재단 이사장의 등장, 새롭게 교체된 돌담병원 원장까지 지금껏 겪어보지 못한 총체적 난국에 봉착하는데... 게다가 3년 전 가볍게 부상을 입었던 손목에 이상 증세까지 찾아오면서 부용주는 의사 인생 최대 위기를 맞이하게 되고...

돈만 주면 뭐든지 하겠다는 한 놈( 서우진 )과 수술실만 들어갔다 하면 울렁증으로 뛰쳐나가는 또 한 놈( 차은재)을 데려다 놓고 과연, 이 위태로운 돌담병원을 잘 꾸려갈 수 있을까?




서우진 cast 안효섭
GS(외과) 펠로우 2년차


돈이 없었다. 학자금 대출은 기본, 아버지가 지고 떠난 빚까지 갚아야 할 이자가 한두 푼이 아니다. 그래서 전문의 자격증을 따자마자 연봉 많이 준다는 선배 병원으로 들어갔다. 하지만 돈을 벌고 싶었을 뿐이지 불법을 하고 싶은 건 아니었다. 병원은 의료법 위반에 걸려 문을 닫게 되고, 그 내부고발자가 우진이라는 소문이 돌기 시작하면서 업계에서 기피 대상 인물이 되고 말았다. 그나마 페이닥터로 있던 거대병원에서도 쫓겨나면서 정말 갈 곳 없는 신세가 되어버린 그에게 손을 내민 사람이 있었으니.... 바로 돌담병원의 전설, 닥터김사부였다. 당장 코밑까지 들이닥친 빚 때문이라도 찬물 더운물 가릴 처지가 아닌 우진은 돌담병원으로 향했다.

그런데 그곳에 있어서는 안 될 그녀가 있었다. 모든 게 부족하고 모든 게 빠듯했으며 모든 걸 스스로 하지 않으면 안 되는 집안에서 태어나 빡빡하게 살아온 우진과 달리, 넉넉하고 풍요로운 집안에서 태어나 부족함 없이 자란 그녀, 찾은 재. 너무나 달라 매사 부딪히기만 했었는데, 이상하게 그녀가 반가웠다. 현실은 빚쟁이에 쫓겨 까딱 잘못하면 인생 이대로 쫑날 판인데, 어처구니없게도 그의 마음속에선 낭만이 시작되려 하고 있었다. 어쩌면 좋지...?

차은재 cast 이성경
CS( 흉부외과 ) 펠로우 2년차.

공부천재, 시험천재, 달달 외우는 암기력은 누구보다 강했지만, 막상 실전과 맞닥뜨린 순간 그녀는 본인의 한계와 부딪히게 되고, 결국 돌담병원으로 초라하게 쫓겨나버린 꼴이 되는데... 그리고 그녀는 거기서 인생 스승 닥터김사부를 만나게 된다. 부질없는 허세와 자존심, 쓸데라고는 1도 없는 1등병에 최고주의까지, 세상이 중요하다고 생각해서 쌓아왔던 그녀의 모든 것들이 닥터김사부 앞에서 여지없이 깨져버린다. 게다가...! 본과 내내, 그리고 인턴과정 내내 라이벌처럼 그녀와 맞먹었던 놈까지 그 돌담병원에서 만나게 되는데.

수술실에서 칼 좀 휘두른다고 잘난 척 엄청하는 밉상자식! 내 속의 천불을 부글부글 끓어오르게 만드는데 3분도 안 걸리는... 눈만 마주쳐도 품위와 격조 따위 개나 주고 싶게 만드는 싸가지 천재! 그놈을 하필 이런 외딴 시골병원에서 맞닥뜨리다니...! 그런데, 피곤하고 힘들 것 같았던 그와의 병원생활이 생각보다 나쁘지 않았다. 오히려 즐거워지기 시작했고, 알면 알수록 괜찮은 놈이란 생각이 든다. 써전으로 김사부한테 인정도 받고 싶고, 새로 바뀐 돌담병원 원장 눈 밖에도 나고 싶지 않고, 무어보다 차은재로서 나의 정체성을 지키고 싶은데... 그런데 자꾸 그녀가 변해가기 시작했다. 착한 척, 쿨한 척, 멋진 척... 참고 참았던 불의에 대한 마음들이 조금씩 의견이 되어 나오기 시작하고, 무엇보다... 잘난 차은재가 아닌 환자한테 필요한 완벽한 의사가 되고 싶은 마음이 그녀 마음속에서 생겨나고 있었다. 그렇게... 의사로서의 진짜 낭만이 시작되는데...

박민국 cast 김주헌
GS 전문의

잠을 줄이고 연구와 논문을 뽑아냈고, 수술이 들어오면 닥치는 대로 했다. 이만하면 의사로서 정점을 찍었다고 생각했는데 닥터김사부라는 이름으로 돌아온 부용주가 성공시켰다는 인공심장 대 인공심장 수술 녹화 장면(시즌1의 신회장 수술장면 )을 우연히 보게 됐다. 그러면서 그에게 또 한번 전율을 느꼈다. 어느새 부용주는 차원이 다른 전설이 되어 있었던 거다. 그래서 박민국은 그 제의를 받게 된 순간 때가 됐다고 생각했다.

부용주 당신이 틀렸고, 내가 맞다는 걸 꼭 증명해 보이겠어. 내가 당신보다 훨씬 더 나은 인간, 훨씬 더 실력 있는 의사라는 걸 꼭...! 보여주겠어. 그렇게 그는 돌담병원의 원장으로 입성하는데...

돌담병원 사람들


배문정 cast 신동욱
OS(정형외과) 전문의. 일명 뼈쌤.

남들과는 다른 좀 특별한 집안에 태어나 부모 등쌀에 밀려 의사가 됐고, 결혼을 했고, 이혼을 했다. 결국 가족을 피해 도망치듯 도달한 곳이 이곳 돌담병원. 응급수술이 많지 않은 정형외과임에도 불구하고 응급이 생기면 주저하지 않고 응급실로 달려 나오는 성실한 의사.
닥터김사부와 돌담사람들이 있는 곳에서 그렇게 안정을 찾는가 싶었는데, 거대병원에서 은재와 우진이 내려오고 난 후, 이제 겨우 고요해진 그의 인생에 큰 격변이 일어나기 시작한다.


윤아름 cast 소주연
EM(응급의학과) 전공의 4년차.

사람들한테 관심이 많고 사람들을 좋아한다. 특유의 해맑음으로 돌담병원을 한번 더 웃게 만드는 에너자이저. 그녀에게는 아무에게도 말하지 않은 귀엽고 특별한 비밀이 있는데...


정인수 cast 윤나무
EM(응급의학과) 전문의

그런데 돌담병원에 내려오고 난 후, 처음으로 본인이 의사였구나...를 느끼게 된다. 처음으로 느껴보는 감동이고 감격이었다. 결국 다들 떠나버린 이 돌담병원에 남게 된 유일한 거대본원 의사가 되었다. 지금도 내가 아니면 돌담병원 응급실은 돌아가지 않는다고 철썩같이 믿고 일하고 있지만, 그러나... 그럴수록 가정과는 점점 멀어지다가 결국 가족이냐, 돌담병원이냐... 그 기로에 서게 된다.





여운영 cast 김홍파
돌담병원의 원장




오명심 cast 진경
돌담병원의 게슈타포. 무적철인 수간호사.

매사 딱부러지고 돌담병원 수간호사로서 프라이드도 강하다. 그래서 때로는 무섭고 엄격하지만, 마음은 사려 깊고 인간적이며 환자에 대한 무한 애정을 갖고 있다. 박민국과 그의 스텝들의 등장으로 가장 열받아하는 사람 중 하나다.
닥터김사부의 든든한 지지자이자, 돌담병원에 새로 들어온 젊은 피들에게 또 다른 멘토 역할을 해주는 그녀. 돌담병원의 한 축을 든든히 지켜주는 안주인 같은 존재다.




장기태 cast 임원희
돌담병원의 행정실장.






남도일 cast 변우민
식당주인. 프리랜서 마취과 담당의. 송창식 덕후.

평소에는 식당을 운영하지만, 돌담병원에 위급한 환자가 생길 때마다 열 일 제쳐두고 수술실로 뛰어가 마취를 담당하는 프리랜서 마취과 선생이다.




박은탁 cast 김민재
돌담병원 간호사.

가끔 자기도 모르게 욱해서 주먹이 나갈 때도 있지만 대체적으로 사람들에게 젠틀한 남자다.
박민국의 스텝들




양호준 cast 고상호
거대병원 외과의







심혜진 cast 박효주
거대병원 마취과 선생.







허영규 cast 배명진
거대병원 외과 PA

외과 전담 간호사다. 웬만한 펠로우들보다 훨씬 더 임상경험이 많고 상황대처능력도 빠르다. 박민국과는 벌써 8년째 호흡을 맞춰오고 있는 중. 이제 눈빛이나 손짓만 봐도 박민국이 뭘 원하는지 안다. 하지만 간호사에도 의사에도 속하지 못한 채 양쪽으로부터 묘한 박탈감이 있다.




도윤완 cast 최진호
거대재단 이사장.


https://coupa.ng/bpqGSV

 

베스트프로바이오틱스 60캡슐 8종유산균/식물성캅셀

COUPANG

www.coupang.com

-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